본문 바로가기
Life is/to World

[일본] 11월, 12월 오키나와 날씨, 옷차림, 아기 옷차림

by the-nang 2024. 11. 17.
반응형


17년 12월 말, 큰애가 돌쟁이던 시절 급하게 오키나와 여행을 잡아두고 날씨가 어떨지, 옷을 어떻게 챙겨가야 하나 궁금해서 막 찾아보던 기억이 있다. 18년도에는 11월에 오키나와에 가게 됐고, 이때는 12월보다는 좀 더 가벼운 옷차림이 가능했다.

결론적으로 12월은

" 윗도리 챙겨가세요! 얇은 거 말고 약간 도톰한 것으로, 특히 아기옷은 좀 도톰하게, 경량패딩도 OK!"

12월의 오키나와에서의 우리 사진을 보면 이런 식이다.

낮에는 열 많은 아빠는 반팔을 입기도 했지만 바람이 서늘하고, 밤이 되면 특히 춥기 때문에 두툼한 카디건을 하나 사 입었다. 아기는 두꺼운 맨투맨에 누빔이 된 후디를 저녁엔 덧 입혔고, 나 역시 카디건은 실내외에서 계속 입고 있어야 했다.

 


 

그렇다면 11월은??

11월 극초반의 오키나와는 아직 따뜻했다! 반팔도 가능하고, 얇은 긴팔도 가능!!

하지만, 극 초반의 날씨였기 때문에 후반으로 갈 수록 서늘해진다는 점을 잊으면 안됨!!

 

이게 그때의 우리 사진

 

어른들은 반팔도 충분하지만, 저녁과 밤의 서늘함을 고려해서 가벼운 걸칠 것을 챙기고, 아이들은 얇은 긴팔을 입거나, 긴팔 걸칠 것을 입고 다녀요!

 

결론!

 

11월의 오키나와는 늦 여름, 초 가을 정도의 날씨라서 반팔+얇은 긴팔이면 충분!
12월의 오키나와는 한국 같은 추운 겨울은 아니어도 가을날씨정도는 되고, 바닷바람이 추우니 따뜻하게 입으세요!

 




이건, 참고하세요. weather.com 에서 알려주는 오키나와 월 펑균 기온!



반응형